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정보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 후엔 뭘 해야할까?

 미래에셋에서 2020년도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양도소득세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신청하긴 했는데, 5월이 되니 뭘 추가로 더 해야 하나 불안해졌다.
(남들은 홈택스에서 신고도 하고 그러는데, 첫 신고이니 뭘 알 수가 있어야지..)

검색을 하다보니 공식사이트 공지사항에 떡하니 쓰여있었다.
미래의 나는 분명히 까먹을테니 메모!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

나는 저번에 앱에서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을 해두었다.
(미래에셋 남색 m.Global 앱에서 [양도소득세] 검색 후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

 

그리고 이런 문자를 받았던 걸 보니 신고된 것 같다.
타 증권사 해외주식거래를 잘못 체크해서 독촉 문자가..
타 증권사에서 해외주식거래를 했는데 자료를 내지 않으면 그 부분은 누락되어 계산된다고 한다. 
한투에서 미니스탁을 시작했으니 내년엔 이것도 체크하기!

 

 

 

위 공지사항에 따르면 5월 중에 세금 납부에 대한 용지가 발송되고, 5월 31일까지 세금을 개별적으로 납부해야 한다.
증권사에서 대행신고를 다 해줘서 별도로 따로 신고하거나 하는 과정은 필요없는 것 같다.

납부서 받으면 세금 잊지 말고 꼭 내기!
신청내역을 보니 자택으로 신청한 모양인데 메일로 할걸. (내가 왜 자택으로 했지?)


▶ 신고를 안하면 : 신고불성실 가산세 20%
▶ 금액을 줄여 신고하면 : 10% 가산세
▶ 세금을 제 때 내지 않으면 : 납부불성실가산세 : 1일당 0.025%

 

[공지] 미래에셋 양도소득세 대행 신고

 

공지사항 글읽기 | 공지/이벤트 |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안내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하시는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

securities.miraeasset.com

 

 

 


 

+ 이후 진행 사항

미래에셋에서 이용하는 세무회계에서 [양도소득세 납부서, 지방소득세 납부서]가 메일로 왔다. (무려 3개나)
문자로도 노티해주니 잊지않고 납부할 수 있었다.

납부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납부하려면 앱을 또 깔아야해서 은행사이트에 들어가서 납부했다.

 

 

 

 

지방세, 국세 메뉴에서 납부할 수 있다.
5월 31일까지이니 늦지않게 납부했다. 후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