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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모바일 GUI 기초 2강

1. 모바일 구성 요소와 디자인 프로세스프로젝트의 목표 

매출 목표 외에도 달성하고자하는 목표(다운로드 수, 긍정적인 리뷰 수 등)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디자인/기획을 하기 위해 기술 이슈, 비용 이슈, 법적 이슈 등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음

각 요소들을 하나씩 구성하여,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각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음

2. UX,UI,GUI 

구체적인 사용자에게 어떠한 경험, 콘텐츠, 기능, 디자인을 제공할 것인지 고민하고 적용하는 영역

모바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있어, 누구를 사용자로 할 것이며, 대상에게 어떠한 경험, 콘텐츠, 기능, 디자인을 제공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적용하는 영역으로 UX/UI/GUI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이론적인 부분은 물론,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해당 내용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3. 운영체제 지원

어떤 운영체제를 우선 개발할 것이며, 다수 지원할 것인지

4. 디바이스(해상도) 대응

디바이스 종류에 따른 해상도 대응의 범위

5. 마켓 리서치 

마켓의 동향 및 경쟁 관계 분석 등


일반적으로 기획>개발>GUI 디자인>마케팅 순
UX>Plan>UI>Develope>Gui Design>Marketing


에자빌 개발, 린UX, 디자인씽킹 등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하나로써 개발/디자인/기획 등에 필요한 구체적인 진행단계 및 업무를 의미하며 3가지가 같이 가야한다.


UX/UI/GUI 이해의 필요성
디지털 제품을 디자인할 때 누가 쓰는지 잊고 만들게 됨
만드는 사람들은 다 각자 생각하는 재품의 완성형 모델이 다름

모바일은 보이지않는 것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작업과정을 구체화하는 과정의 필요성이 대두
그에 따라 더욱 UX/UI/GUI가 구체화됨


UX

모든 상황에 만족하는 가치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의 관점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업무

내부목표와 기술 가능성을 고려해야함

사용자 및 관련 분야(인터뷰, 설문, 관찰 등)의 질적/양적 리서치를 진행하며 이를 통 페르소나, 요구 사항 리스트 등을 도출

스케츠, 포스트잇 등으로 진행

이를 기반으로 UI/GUI업무가 진행


UI

PUI , AUI, GUI => UI

유저인터페이스의 이해

조박방식, 피드백 반응에 대한 인터렉션 디자인 포괄

PUI는 대부분 표준화되어있으며 조작 방식 또한 표준화 됨에 따라 실제 기획,디자인은 레이아웃,네비게이션 등을 기획


GUI

UI기획 문서를 기준, 근거로 하여 구체적인 시각디자인

컬러,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아이콘 등이 주요 작업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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