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 구성 요소와 디자인 프로세스프로젝트의 목표
매출 목표 외에도 달성하고자하는 목표(다운로드 수, 긍정적인 리뷰 수 등)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디자인/기획을 하기 위해 기술 이슈, 비용 이슈, 법적 이슈 등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음
각 요소들을 하나씩 구성하여,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각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음
2. UX,UI,GUI
구체적인 사용자에게 어떠한 경험, 콘텐츠, 기능, 디자인을 제공할 것인지 고민하고 적용하는 영역
모바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있어, 누구를 사용자로 할 것이며, 대상에게 어떠한 경험, 콘텐츠, 기능, 디자인을 제공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적용하는 영역으로 UX/UI/GUI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이론적인 부분은 물론,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해당 내용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3. 운영체제 지원
어떤 운영체제를 우선 개발할 것이며, 다수 지원할 것인지
4. 디바이스(해상도) 대응
디바이스 종류에 따른 해상도 대응의 범위
5. 마켓 리서치
마켓의 동향 및 경쟁 관계 분석 등
UX
모든 상황에 만족하는 가치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의 관점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업무
내부목표와 기술 가능성을 고려해야함
사용자 및 관련 분야(인터뷰, 설문, 관찰 등)의 질적/양적 리서치를 진행하며 이를 통 페르소나, 요구 사항 리스트 등을 도출
스케츠, 포스트잇 등으로 진행
이를 기반으로 UI/GUI업무가 진행
UI
PUI , AUI, GUI => UI
유저인터페이스의 이해
조박방식, 피드백 반응에 대한 인터렉션 디자인 포괄
PUI는 대부분 표준화되어있으며 조작 방식 또한 표준화 됨에 따라 실제 기획,디자인은 레이아웃,네비게이션 등을 기획
GUI
UI기획 문서를 기준, 근거로 하여 구체적인 시각디자인
컬러,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아이콘 등이 주요 작업 요소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를 폴리곤화해주는 사이트_triangulator (0) | 2016.09.11 |
---|---|
UX&UI 기획 1강 (0) | 2016.06.21 |
UX&UI 기획 11강 (1) | 2016.06.12 |
모바일 GUI 기초 3강 (0) | 2016.05.15 |
모바일 GUI 기초 1강 (0) | 2016.05.09 |